logo

English

이곳의 프로그래밍관련 정보와 소스는 마음대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쓰시기 전에 통보 정도는 해주시는 것이 예의 일것 같습니다. 질문이나 오류 수정은 siseong@gmail.com 으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Swift 3] TCPIP Socket 통신 클래스 소스 코드 및 사용법

by digipine posted Nov 02, 2017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Swift3으로 TCPIP Socket  구현하려면 막막한데요. Stream Class 이용하면 간단히 구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Deleate 등록하면 에러 이벤트 처리도 가능합니다.

 

import Foundation

 

class TcpSocket: NSObjectStreamDelegate {

    

    

    var host:String?

    var port:Int?

    var inputStream: InputStream?

    var outputStream: OutputStream?

    

    func connect(host: String, port: Int) {

        

        self.host = host

        self.port = port

        

        Stream.getStreamsToHost(withName:host, port : port, inputStream: &inputStream, outputStream: &outputStream)

        

        if inputStream != nil && outputStream != nil {

            

            // Set delegate

            inputStream!.delegate = self

            outputStream!.delegate = self

            

            // Schedule

            inputStream!.schedule(in: .main, forMode: RunLoopMode.defaultRunLoopMode)

            outputStream!.schedule(in: .main, forMode: RunLoopMode.defaultRunLoopMode)

            

            print("Start open()")

            

            // Open!

            inputStream!.open()

            outputStream!.open()

        }

    }

    

    func send(data: Data) -> Int {

        let bytesWritten = data.withUnsafeBytes { outputStream?.write($0, maxLength: data.count) }

        return bytesWritten!

    }

    

    //    func send(data: String) -> Int {

    //        let bytesWritten = outputStream?.write(data, maxLength:data.characters.count)

    //        return bytesWritten!

    //    }

    

    func recv(buffersize: Int) -> Data {

        var buffer = [UInt8](repeating :0, count : buffersize)

        

        let bytesRead = inputStream?.read(&buffer, maxLength: buffersize)

        var dropCount = buffersize - bytesRead!

        if dropCount < 0 {

            dropCount = 0

        }

        let chunk = buffer.dropLast(dropCount)

        return Data(chunk)

    }

    

    func disconnect() {

        inputStream?.close()

        outputStream?.close()

    }

    

    func stream(_ stream: Stream, handle eventCode: Stream.Event) {

        

        print("event:\(eventCode)")

        

        if stream === inputStream {

            switch eventCode {

            case Stream.Event.errorOccurred:

                print("inputStream:ErrorOccurred")

            case Stream.Event.openCompleted:

                print("inputStream:OpenCompleted")

            case Stream.Event.hasBytesAvailable:

                print("inputStream:HasBytesAvailable")

                

                

            default:

                break

            }

        }

        else if stream === outputStream {

            switch eventCode {

            case Stream.Event.errorOccurred:

                print("outputStream:ErrorOccurred")

            case Stream.Event.openCompleted:

                print("outputStream:OpenCompleted")

            case Stream.Event.hasSpaceAvailable:

                print("outputStream:HasSpaceAvailable")

                

                

            default:

                break

            }

        }

    }

    

}

 

 

 

사용법

 

 let socket = TcpSocket()

 

 ....

 

 

 socket.connect(host: "118.34.167.155", port: 5552)

 

 

 let query = "HELLO SWIFT SOCKET!"

 let dataQuery = query.data(using: String.Encoding.utf8, allowLossyConversion: true)

 let sentCount = socket.send(data: dataQuery!)

 //let sentCount = socket.send(data: query)

 print("sentCount : \(sentCount)")

 

 let buffersize = 1024

 let chunk = socket.recv(buffersize: buffersize)

 

 var getString : String?

 

 if(chunk.count > 0){

 getString = String(bytes: chunk, encoding: String.Encoding.utf8)!

 print("received : \(getString!)")

 }

 

 

 connect.disconnect()

 
TAG •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55 Apple AppStore App Review 시 Reject 피하기 위한 방법 digipine 2017.11.02 447
54 Concurrent vs Serial DispatchQueue: Concurrency in Swift explained lizard2019 2021.04.16 415
53 Firebase 'GoogleUtilities/GULURLSessionDataResponse.h' file not found Error Fix lizard2019 2023.07.04 184
52 iOS , MacOS, iPhone용 GZipStream class 구현하기 digipine 2017.11.01 357
51 iOS - BLE 장치용 ANCS Library for ANCS digipine 2017.11.02 949
50 iOS - BSD Socket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digipine 2017.11.01 662
49 iOS - NSString 와 NSData 간의 데이터 상호 변환 digipine 2017.11.01 249
48 iOS - NSString의 언어 인코딩 메소드 정리 digipine 2017.11.01 714
47 iOS - NSURLConnection로 다중 다운로드 구현 digipine 2017.11.01 333
46 iOS - Objective - C 정규식 사용하기 digipine 2017.11.01 470
45 iOS - Objective - C, URL 인코딩과 디코딩 digipine 2017.11.01 1653
44 iOS - Objective C 정규식 사용법 2 digipine 2017.11.01 961
43 iOS - Objective-C Callback for C++ digipine 2017.11.01 266
42 iOS - Objective-C 남아있는 메모리 공간 확인 방법 digipine 2017.11.01 215
41 iOS - Openssl 빌드하기 digipine 2017.11.01 946
40 iOS - OpenURL으로 HTML에서 어플 실행 digipine 2017.11.01 565
39 iOS - Query string을 Decode 하는 소스 digipine 2017.11.01 327
38 iOS - sizeWithFont 메소드 deprecated와 sizeWithAttributes digipine 2017.11.02 610
37 iOS - Sleep Mode Blocking 방법, 앱실행시 슬립모드 진입 방지 digipine 2017.11.01 572
36 iOS - Socket Nagle 알고리듬 OFF digipine 2017.11.01 20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