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X의 Face ID RAW 데이터 영상 분석 및 은행권 앱 동향

by 엉뚱도마뱀 posted Nov 27, 2017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스크린샷 2017-11-27 오전 10.14.49.png

Face ID 얼굴인식 Map RAW 데이타 분석 이미지

 

"iPhone X '의 가장 혁신이라고도 할 수있는 얼굴 인식 기능"Face ID "는 얼굴의 데이터를 적외선으로 읽어 3차원적 지도를 만드다고 합니다만 이해가 잘안됩니다. 그래서 Face ID의 RAW 데이터를 분석해서 3D 모델로 보여주는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분명히 얼굴의 특징이 제대로 삼차원 적으로 파악되고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몸체 부분은 평편하게 처리 되어있어  알고리즘이 제대로 얼굴 만 인식하고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7-11-27 오전 10.32.06.png

iPhone X는 화면 상단의 "노치"부분에 탑재 한 'TrueDepth 카메라 "를 이용하여  도트 프로젝터에서 3만여 점을 투사 해 얼굴의 맵을 만듭니다. 또한 적외선 카메라와 투광 보조광 등의 센서도 함께 동작 합니다만 그 복잡성 때문에 처음에는 생산 수율을 맞출 수 있는지 의문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스크린샷 2017-11-27 오전 10.33.11.png

 

한국의 은행권에서는 iPhone X가 Face ID로 지문인식을 API 변경없이 대체하게되어 기존의 앱에서 스마트폰 거래의 인증이 얼굴인식으로 처리될 수 있는 상황에 유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인식 기술은 인정하나 가족이나 쌍둥이와 같이 유전적으로 얼굴이 매우 유사한 경우에 인증이 될 수도 있다는 주장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소식으로는 금융권 아이폰 앱에서 지문인식을 대체하는Face ID를 허용하겠다는 것이 대체적인 방향인 것 같습니다.

 

2018 년형 신형 iPhone은 iPhone X와 동등한 TrueDepth 카메라와 3D 센서가 탑재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으니 결과가 주목됩니다.

TAG •

Articles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