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English

이곳의 프로그래밍관련 정보와 소스는 마음대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쓰시기 전에 통보 정도는 해주시는 것이 예의 일것 같습니다. 질문이나 오류 수정은 siseong@gmail.com 으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Swift 3] TCPIP Socket 통신 클래스 소스 코드 및 사용법

by digipine posted Nov 02, 2017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Swift3으로 TCPIP Socket  구현하려면 막막한데요. Stream Class 이용하면 간단히 구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Deleate 등록하면 에러 이벤트 처리도 가능합니다.

 

import Foundation

 

class TcpSocket: NSObjectStreamDelegate {

    

    

    var host:String?

    var port:Int?

    var inputStream: InputStream?

    var outputStream: OutputStream?

    

    func connect(host: String, port: Int) {

        

        self.host = host

        self.port = port

        

        Stream.getStreamsToHost(withName:host, port : port, inputStream: &inputStream, outputStream: &outputStream)

        

        if inputStream != nil && outputStream != nil {

            

            // Set delegate

            inputStream!.delegate = self

            outputStream!.delegate = self

            

            // Schedule

            inputStream!.schedule(in: .main, forMode: RunLoopMode.defaultRunLoopMode)

            outputStream!.schedule(in: .main, forMode: RunLoopMode.defaultRunLoopMode)

            

            print("Start open()")

            

            // Open!

            inputStream!.open()

            outputStream!.open()

        }

    }

    

    func send(data: Data) -> Int {

        let bytesWritten = data.withUnsafeBytes { outputStream?.write($0, maxLength: data.count) }

        return bytesWritten!

    }

    

    //    func send(data: String) -> Int {

    //        let bytesWritten = outputStream?.write(data, maxLength:data.characters.count)

    //        return bytesWritten!

    //    }

    

    func recv(buffersize: Int) -> Data {

        var buffer = [UInt8](repeating :0, count : buffersize)

        

        let bytesRead = inputStream?.read(&buffer, maxLength: buffersize)

        var dropCount = buffersize - bytesRead!

        if dropCount < 0 {

            dropCount = 0

        }

        let chunk = buffer.dropLast(dropCount)

        return Data(chunk)

    }

    

    func disconnect() {

        inputStream?.close()

        outputStream?.close()

    }

    

    func stream(_ stream: Stream, handle eventCode: Stream.Event) {

        

        print("event:\(eventCode)")

        

        if stream === inputStream {

            switch eventCode {

            case Stream.Event.errorOccurred:

                print("inputStream:ErrorOccurred")

            case Stream.Event.openCompleted:

                print("inputStream:OpenCompleted")

            case Stream.Event.hasBytesAvailable:

                print("inputStream:HasBytesAvailable")

                

                

            default:

                break

            }

        }

        else if stream === outputStream {

            switch eventCode {

            case Stream.Event.errorOccurred:

                print("outputStream:ErrorOccurred")

            case Stream.Event.openCompleted:

                print("outputStream:OpenCompleted")

            case Stream.Event.hasSpaceAvailable:

                print("outputStream:HasSpaceAvailable")

                

                

            default:

                break

            }

        }

    }

    

}

 

 

 

사용법

 

 let socket = TcpSocket()

 

 ....

 

 

 socket.connect(host: "118.34.167.155", port: 5552)

 

 

 let query = "HELLO SWIFT SOCKET!"

 let dataQuery = query.data(using: String.Encoding.utf8, allowLossyConversion: true)

 let sentCount = socket.send(data: dataQuery!)

 //let sentCount = socket.send(data: query)

 print("sentCount : \(sentCount)")

 

 let buffersize = 1024

 let chunk = socket.recv(buffersize: buffersize)

 

 var getString : String?

 

 if(chunk.count > 0){

 getString = String(bytes: chunk, encoding: String.Encoding.utf8)!

 print("received : \(getString!)")

 }

 

 

 connect.disconnect()

 
TAG •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56 Core Audio를 사용하여 macOS에서 Audio를 Capture하는 코드 digipine 2024.04.19 3
55 macOS Daemon 관련 시스템 폴더 목록 lizard2019 2024.03.08 26
54 [macOS, iOS] 개발자 정보 확인하는 명령어 digipine 2023.03.23 164
53 iOS - Socket Nagle 알고리듬 OFF digipine 2017.11.01 208
52 iOS - Thread Loop 내에서 UI 업데이트 방법 digipine 2017.11.01 211
51 iOS - Objective-C 남아있는 메모리 공간 확인 방법 digipine 2017.11.01 215
50 Firebase 'GoogleUtilities/GULURLSessionDataResponse.h' file not found Error Fix lizard2019 2023.07.04 216
49 iOS - NSString 와 NSData 간의 데이터 상호 변환 digipine 2017.11.01 250
48 iOS - Objective-C Callback for C++ digipine 2017.11.01 266
47 [macOS] 현재 사용 중인(열려있는) 포트 확인하고 Close 하기 digipine 2022.10.24 270
46 iOS - Query string을 Decode 하는 소스 digipine 2017.11.01 327
45 iOS - NSURLConnection로 다중 다운로드 구현 digipine 2017.11.01 333
44 iOS , MacOS, iPhone용 GZipStream class 구현하기 digipine 2017.11.01 358
43 Concurrent vs Serial DispatchQueue: Concurrency in Swift explained lizard2019 2021.04.16 416
42 iOS,OSX - CFSocket 사용법 digipine 2017.11.01 444
41 Apple AppStore App Review 시 Reject 피하기 위한 방법 digipine 2017.11.02 447
40 iOS - Objective - C 정규식 사용하기 digipine 2017.11.01 470
39 [iOS] 개발자를 위한 iOS 15의 새로운 기능 file digipine 2021.11.04 498
38 iOS - View 이동 전환 하기 총정리 digipine 2017.11.01 537
37 [iOS] Audio Session Setting digipine 2021.11.26 54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