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English

이곳의 프로그래밍관련 정보와 소스는 마음대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쓰시기 전에 통보 정도는 해주시는 것이 예의 일것 같습니다. 질문이나 오류 수정은 siseong@gmail.com 으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Swift 3] TCPIP Socket 통신 클래스 소스 코드 및 사용법

by digipine posted Nov 02, 2017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Swift3으로 TCPIP Socket  구현하려면 막막한데요. Stream Class 이용하면 간단히 구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Deleate 등록하면 에러 이벤트 처리도 가능합니다.

 

import Foundation

 

class TcpSocket: NSObjectStreamDelegate {

    

    

    var host:String?

    var port:Int?

    var inputStream: InputStream?

    var outputStream: OutputStream?

    

    func connect(host: String, port: Int) {

        

        self.host = host

        self.port = port

        

        Stream.getStreamsToHost(withName:host, port : port, inputStream: &inputStream, outputStream: &outputStream)

        

        if inputStream != nil && outputStream != nil {

            

            // Set delegate

            inputStream!.delegate = self

            outputStream!.delegate = self

            

            // Schedule

            inputStream!.schedule(in: .main, forMode: RunLoopMode.defaultRunLoopMode)

            outputStream!.schedule(in: .main, forMode: RunLoopMode.defaultRunLoopMode)

            

            print("Start open()")

            

            // Open!

            inputStream!.open()

            outputStream!.open()

        }

    }

    

    func send(data: Data) -> Int {

        let bytesWritten = data.withUnsafeBytes { outputStream?.write($0, maxLength: data.count) }

        return bytesWritten!

    }

    

    //    func send(data: String) -> Int {

    //        let bytesWritten = outputStream?.write(data, maxLength:data.characters.count)

    //        return bytesWritten!

    //    }

    

    func recv(buffersize: Int) -> Data {

        var buffer = [UInt8](repeating :0, count : buffersize)

        

        let bytesRead = inputStream?.read(&buffer, maxLength: buffersize)

        var dropCount = buffersize - bytesRead!

        if dropCount < 0 {

            dropCount = 0

        }

        let chunk = buffer.dropLast(dropCount)

        return Data(chunk)

    }

    

    func disconnect() {

        inputStream?.close()

        outputStream?.close()

    }

    

    func stream(_ stream: Stream, handle eventCode: Stream.Event) {

        

        print("event:\(eventCode)")

        

        if stream === inputStream {

            switch eventCode {

            case Stream.Event.errorOccurred:

                print("inputStream:ErrorOccurred")

            case Stream.Event.openCompleted:

                print("inputStream:OpenCompleted")

            case Stream.Event.hasBytesAvailable:

                print("inputStream:HasBytesAvailable")

                

                

            default:

                break

            }

        }

        else if stream === outputStream {

            switch eventCode {

            case Stream.Event.errorOccurred:

                print("outputStream:ErrorOccurred")

            case Stream.Event.openCompleted:

                print("outputStream:OpenCompleted")

            case Stream.Event.hasSpaceAvailable:

                print("outputStream:HasSpaceAvailable")

                

                

            default:

                break

            }

        }

    }

    

}

 

 

 

사용법

 

 let socket = TcpSocket()

 

 ....

 

 

 socket.connect(host: "118.34.167.155", port: 5552)

 

 

 let query = "HELLO SWIFT SOCKET!"

 let dataQuery = query.data(using: String.Encoding.utf8, allowLossyConversion: true)

 let sentCount = socket.send(data: dataQuery!)

 //let sentCount = socket.send(data: query)

 print("sentCount : \(sentCount)")

 

 let buffersize = 1024

 let chunk = socket.recv(buffersize: buffersize)

 

 var getString : String?

 

 if(chunk.count > 0){

 getString = String(bytes: chunk, encoding: String.Encoding.utf8)!

 print("received : \(getString!)")

 }

 

 

 connect.disconnect()

 
TAG •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 [Swift 3] TCPIP Socket 통신 클래스 소스 코드 및 사용법 digipine 2017.11.02 795
39 [Swift 3] HTTP Request 사용하기, 클래스 소스코드 및 사용법 digipine 2017.11.02 349
38 [Objective-C] NSOperation과 NSOperationQueue를 사용하는 방법 - 설명 및 예제 엉뚱도마뱀 2018.03.14 307
37 OSX 사파리 최신 버전 폰트 변경하기 file digipine 2017.11.03 305
36 MacOS mysql 비밀번호 분실 시 재설정하기 digipine 2017.11.14 238
35 OSX - Screen Serial Terminal - OSX에서 시리얼 터미널 사용하기 digipine 2017.11.03 214
34 [iOS, MacOS] NSNotification, NSNotificationCenter 사용법 digipine 2017.11.02 180
33 XCode 8 업데이트 후 Code Sign Error 발생 시 해결법 1 digipine 2017.11.02 172
32 [swift 4] 변경 사항 정리 file 엉뚱도마뱀 2018.07.23 170
31 [Objective C] NSString 앞뒤 공백 문자 및 줄바꿈 문자 제거 digipine 2017.11.02 169
30 iOS - UITextField의 Placeholder Color 색 변경하기 file digipine 2017.11.02 140
29 [iOS, MacOS] Singleton 싱글톤 패턴 사용하기 2 digipine 2017.11.02 135
28 iOS - BLE 장치용 ANCS Library for ANCS digipine 2017.11.02 120
27 [swfit 4] 스위프트 Swift 동시성 동기화 정리 엉뚱도마뱀 2018.09.06 97
26 [macOS] Sandbox 정책 극복기 Accessing Security Scoped Resource file digipine 2017.11.02 91
25 [iOS, MacOS] ATS 보안 정책 가이드 digipine 2017.11.02 78
24 iOS - UILabel 에서 AttributeString 사용하기 digipine 2017.11.02 78
23 iOS - Objective C 정규식 사용법 2 digipine 2017.11.01 78
22 OpenAL PDF, Sample Source file digipine 2017.11.02 68
21 Apple AppStore App Review 시 Reject 피하기 위한 방법 digipine 2017.11.02 68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