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e Audio를 사용하여 macOS에서 Audio를 Capture하는 코드

by digipine posted Apr 19,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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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서 Core Audio를 사용하여 macOS에서 오디오를 캡처하는 간단한 예제 코드를 제공합니다.

이 예제는 C++로 작성되었고, 입력된 오디오를 터미널에 출력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macOS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실행 시 키보드에서 Enter를 누르면 오디오 캡처가 중지됩니다. 이 예제는 단순히 오디오 데이터를 콘솔에 출력하지만, 실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데이터를 적절히 처리하고 저장해야 합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CoreAudio/CoreAudio.h>
#include <CoreFoundation/CoreFoundation.h>

#define BUFFER_SIZE 1024

AudioQueueRef audioQueue;

static void HandleInputBuffer(void *input, AudioQueueRef inAQ, AudioQueueBufferRef inBuffer, const AudioTimeStamp *inStartTime, UInt32 inNumPackets, const AudioStreamPacketDescription *inPacketDesc) {
    // 오디오 데이터 처리 (여기서는 단순히 콘솔에 출력)
    for (int i = 0; i < inNumPackets; ++i) {
        std::cout << ((float *)((char *)inBuffer->mAudioData + (inPacketDesc ? inPacketDesc[i].mStartOffset : 0)))[0] << std::endl;
    }
    
    // 오디오 버퍼 재사용
    AudioQueueEnqueueBuffer(inAQ, inBuffer, 0, nullptr);
}

int main() {
    // 오디오 입력 장치 찾기
    AudioObjectPropertyAddress propertyAddress;
    propertyAddress.mSelector = kAudioHardwarePropertyDefaultInputDevice;
    propertyAddress.mScope = kAudioObjectPropertyScopeGlobal;
    propertyAddress.mElement = kAudioObjectPropertyElementMaster;

    AudioDeviceID deviceId;
    UInt32 size = sizeof(deviceId);
    OSStatus status = AudioObjectGetPropertyData(
        kAudioObjectSystemObject, &propertyAddress, 0, nullptr, &size, &deviceId);
    if (status != noErr) {
        std::cerr << "Failed to get default input device" << std::endl;
        return 1;
    }

    // 오디오 캡처 세션 설정
    AudioStreamBasicDescription audioFormat;
    audioFormat.mSampleRate = 44100.0;
    audioFormat.mFormatID = kAudioFormatLinearPCM;
    audioFormat.mFormatFlags = kAudioFormatFlagIsSignedInteger | kAudioFormatFlagIsPacked;
    audioFormat.mFramesPerPacket = 1;
    audioFormat.mChannelsPerFrame = 1;
    audioFormat.mBitsPerChannel = 16;
    audioFormat.mBytesPerPacket = audioFormat.mBytesPerFrame = (audioFormat.mBitsPerChannel / 8) * audioFormat.mChannelsPerFrame;

    // 오디오 큐 생성
    status = AudioQueueNewInput(&audioFormat, HandleInputBuffer, nullptr, nullptr, kCFRunLoopCommonModes, 0, &audioQueue);
    if (status != noErr) {
        std::cerr << "Failed to create audio queue" << std::endl;
        return 1;
    }

    // 오디오 큐 시작
    status = AudioQueueStart(audioQueue, nullptr);
    if (status != noErr) {
        std::cerr << "Failed to start audio queue" << std::endl;
        return 1;
    }

    // 콘솔에서 키 입력을 기다림
    std::cout << "Press Enter to stop capturing audio..." << std::endl;
    getchar();

    // 오디오 큐 중지 및 해제
    AudioQueueStop(audioQueue, true);
    AudioQueueDispose(audioQueue, true);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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