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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효과 정리

by digipine posted Nov 02,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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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오디오 변환기기와 프로세서에서 사용하는 효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균형 효과

[균형효과를 사용하면 왼쪽 또는 오른쪽 채널의 상대 볼륨을 제어할  있습니다양수 값을 지정하면 오른쪽 채널의 볼륨 비율이 높아지고음수 값을 지정하면 왼쪽 채널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효과는 스테레오 클립에만 사용할  있습니다.

밴드 패스 효과

[밴드 패스효과를 사용하면 지정된 범위 외부에서 발생하는 주파수 또는 주파수 밴드를 제거합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가운데

지정된 범위 가운데의 주파수를 지정합니다.

Q

유지할 주파수 밴드 폭을 지정합니다낮은 값을 설정하면 넓은 범위의 주파수가 만들어지고높은 값을 설정하면 좁은 주파수 밴드가 만들어집니다.

저음 효과

[저음효과를 사용하면 낮은 주파수(200Hz 이하) 높이거나  낮출  있습니다. [증폭] 선택하여 낮은 주파수를 높일 데시벨 수를지정합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채널 볼륨 효과

[채널 볼륨효과를 사용하면 스테레오 또는 5.1 클립/트랙에서  채널의 볼륨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있습니다 채널의 레벨은 데시벨로 측정됩니다.

코러스 효과

[코러스효과는 약간의 피드백이 포함된 짧은 지연을 여러  추가하여 여러 음성이나 악기 소리가 동시에 재생되도록 시뮬레이션합니다그러면 사운드가 보다 풍부해집니다. [코러스효과를 사용하면 보컬 트랙을 향상시키거나 모노 오디오에 스테레오와 같은 느낌을 추가할  있습니다또한 고유의 특별한 효과를 만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Premiere Pro 코러스 효과를 생성하는 직접 시뮬레이션 방법을 통해 타이밍억양진동 등을 약간씩 변경하여  음성 또는 레이어의사운드가 원래 사운드와 다르게 들리도록   있습니다. [피드백설정을 사용하면 결과로 생성되는 사운드에 세부 사항이  추가됩니다.

참고:

모노 파일에 대해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스테레오로 변환한 후에 [코러스효과를 적용하십시오.

 

[코러스효과를 적용할지 또는 무시할지를 지정하는 키프레임 작성 가능한 옵션입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

노브를 사용하여 속성을 제어하는 믹서 스타일 제어판을 엽니다.

개별 매개 변수

[코러스효과에 대한 매개 변수 컨트롤 세트를 엽니다.

LFO 유형

저주파 발진기의 물결 유형을 [사인], [사각형또는 [삼각형중에서 지정합니다.

속도

진폭이 변경되는 최대 속도를 결정합니다낮은 값을 사용하면 마치 가수가 호흡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없는 것처럼 결과로 생성되는음성이 느리게 커지고 조용해집니다매우 높은 값을 설정하면 날카롭고 부자연스러운 음성이 생성됩니다.

참고:

그러나 높은 값을 설정하면 [다른 차원사전 설정에서와 같이 인상적인 특수 효과를 생성할  있습니다.

심도

진폭 발생 시의 최대 변형을 결정합니다예를 들어 코러스 음성이 원래 음성보다 5dB  크거나  작도록 진폭을 변경할  있습니다. 1dB 미만의 낮은 값을 설정하는 경우 [변조율] 매우 높게 설정해야 심도를 확인할  있습니다그러나 높은 값을 설정하면 소리가 끊겨서 거슬리는 음이 생성될  있습니다자연스러운 진동은 2dB에서 5dB 사이에 생성됩니다 설정은 최대값으로만 사용됩니다,진동 볼륨이 항상 설정에 나와 있는 것만큼 낮게 설정되는 것은 아닙니다이는 보다 자연스러운 소리를 생성하기 위한 의도적인 제한입니다.

혼합

[원음신호와 [효과신호의 비율을 결정합니다 값을 100% 설정하면 비율이 1/1 되고, 0으로 설정하면 효과 신호가 제거됩니다.

피드백

처리된 음성 백분율을 효과 입력에 더합니다. [피드백] 사용하면 파형에 에코 또는 반향 효과를 추가로 적용할  있습니다피드백을10% 미만으로 낮게 지정하면 지연  진동 설정에 따라 보다 풍부한 음성이 생성됩니다값을 높게 설정하면 보다 일반적인 피드백신호를 클리핑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커질  있는  울림이 생성됩니다머릿속에서 웅웅거리는 UFO 소리와 같이 의도적으로 거슬리는소리를 생성하는 [비행접시사전 설정과 같이 이러한 클리핑 효과가 적절한 경우도 있습니다.

지연

허용되는 최대 지연 양을 지정합니다코러스를 적용할 때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시간에 따라 지속 시간이 바뀌는 짧은 지연(보통15~-35밀리초 범위) 도입 정도입니다값을 낮게 설정하면 모든 음성이 원본 음성에 병합되며 부자연스러운 플랜지 효과가 발생할 있습니다값을 높게 설정하면 카세트 데크에서 테이프가 걸리는 것처럼 거슬리는 소리가 발생할  있습니다.

 

복합 반향

특정 위치에 박수 소리를 녹음하고 원래 환경에서 녹음된 것처럼 들리도록 다른 녹음에 음향을 적용합니다.

클릭 제거 효과

[클릭 제거효과는 오디오 신호에서 원치 않는 클릭을 제거하는  사용됩니다클릭은 보통 필름을 편집할  잘못 접착하거나 오디오 푸티지에 대해 잘못된 디지털 편집을 수행하면 발생합니다. [클릭 제거] 마이크를 건드리면 발생하는 작은 잡음에 대해 효과적인 경우가많습니다.

[효과 컨트롤패널에서  효과에 대한 [사용자 정의 설치]에는 [입력 [출력모니터가 표시됩니다. [입력모니터에는 검색된 클릭에대한 입력 신호가 표시됩니다. [출력모니터에는 제거된 클릭에 대한 출력 신호가 표시됩니다.

고대비

검색을 위한 임계값과 신호가 영향을 받는 정도를 결정합니다 컨트롤의 범위는 0%~100%입니다.

플롭 제거

낮은 주파수 클릭 감소 범위를 결정합니다주파수가 낮은 클릭의 경우 소리가  현상에 가깝습니다 컨트롤의 범위는 0%~100%입니다.

크래클 제거 효과

[크래클 제거효과는 16mm  35mm 필름 사운드트랙셸락 또는 비닐 레코딩 등의 소스에서 발생하는 크래클 사운드를 제거합니다.또한 [크래클 제거효과는 창에 빗방울이 부딪힐 오디오 케이블이 불량할 전기 디바이스와 마이크 케이블이 가까이 있을   클립형 마이크가 옷에 닿을  나는 크래클도 완화할  있습니다.

[효과 컨트롤패널에서  효과에 대한 [사용자 정의 설치]에는 [검색된 크래클 [출력모니터가 표시됩니다. [입력모니터에는 검색된크래클에 대한 입력 신호가 표시됩니다. [출력모니터에는 제거된 크래클에 대한 출력 신호가 표시됩니다.

고대비

크래클의 검색 레벨을 결정합니다 컨트롤의 범위는 0%~100%입니다.

감소

크래클이 감소되는 양을 결정합니다 컨트롤의 범위는 0%~100%입니다.

효율성 미터

 미터는 [크래클 제거] 효율성을 나타냅니다최대값을 얻으려면 [임계값다이얼을 조정해야 합니다임계값이 낮은 경우에도 최대값에 도달하지만  지점에서는 기본 오디오 신호가 손상됩니다.

시험 청취

 컨트롤을 선택하면 제거되는 소리만 들을  있습니다시험 청취 모드에서 실제 오디오 컨텐츠를 들을  있는 경우에는 임계값이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는 것입니다임계값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오디오 신호가 손상될  있습니다.

 

사운드 제거 효과

[S 사운드 제거효과는 보통 말이나 노래를 하는 사람이 "s" "t" 발음을   생성되는 마찰음  "SSS" 유형의 기타 고주파 사운드("-"하고 들리는 노이즈) 제거합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게인

"SSS" 사운드에 적용되는 감소 양을 정의합니다미터에는 감소 양이 데시벨 단위로 표시됩니다.

남성  여성

말이나 노래를 하는 사람의 성별을 지정합니다 옵션을 사용하면 효과가  성별 간의 음조 차이를 고려할  있습니다.

 

 제거 효과

[ 제거효과는 오디오에서 원치 않는 50Hz/60Hz 험을 제거합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감소

잡음에 적용할 감소 양을 지정합니다높은 값을 지정하면 오디오  끝에서 필요한 오디오 정보가 같이 잘릴  있습니다.

주파수

잡음의 중심 주파수를 지정합니다일반적으로  주파수는 유럽과 일본의 경우 50Hz,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의 경우 60Hz입니다잡음의 주파수는 고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보통 +/-5Hz 변경됩니다. [50Hz] 또는 [60Hz] 버튼을 클릭하여 개별 주파수를 설정합니다.

필터

잡음을 제거하는  사용할 필터 수를 지정합니다잡음은 기본 주파수(50Hz 또는 60Hz)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기본 주파수의 배수(100/110Hz, 150/160Hz ) 고조파도 포함합니다높은 값을 선택하면 CPU 사용량이 늘어납니다 값을 조정하면 필터링할 고조파 수가 결정됩니다예를 들어 [주파수값으로 60Hz 선택하고 [필터값으로 [4#] 선택하면 [ 제거] 60Hz 주파수와 함께 개의 고조파(120Hz, 240Hz  480Hz) 필터링하므로  4개의 주파수가 필터링되어 선택한  4# 일치하게 됩니다높은 값을 선택하는 경우 보다 높은 처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지연 효과

[지연효과는 지정된 시간 이후에 재생되는 오디오 클립 사운드의 에코를 추가합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지연

에코가 재생될 때까지의 시간을 지정합니다최대값은 2초입니다.

피드백

여러 감소 에코를 만들기 위해 지연에 다시 추가할 지연된 신호 백분율을 지정합니다.

혼합

에코 양을 제어합니다.

 

노이즈 제거 효과

[노이즈 제거효과는 테이프의 노이즈를 자동으로 검색하여 제거합니다 효과를 사용하면 자기 테이프 기록 등의 아날로그 기록에서발생하는 노이즈를 제거할  있습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노이즈 레벨

클립이 재생될 때의 최저 노이즈 레벨(데시벨 단위) 지정합니다.

고정

최저 노이즈 레벨 예상치를 현재 값으로 정지시킵니다 컨트롤을 사용하면 클립 안팎으로 드롭되는 노이즈를 찾을  있습니다.

감소

-20~0dB 범위 내에서 제거할 노이즈 양을 지정합니다.

오프셋

자동으로 검색되는 최저 노이즈 레벨과 사용자가 정의하는  간에 오프셋 값을 설정합니다 값은 -10~+10dB 사이의 범위로 제한됩니다. [오프셋] 선택하는 경우 자동 노이즈 제거만으로는 노이즈를 모두 제거할  없는 경우에 추가 컨트롤이 제공됩니다.

 

움직임 효과

[움직임효과는 오디오를 조정하기 위해 결합하거나 독립적으로 사용할  있는 컨트롤 세트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보기의 그래픽 컨트롤을 사용하거나, [개별 매개 변수보기에서 값을 조정하십시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자동 게이트

레벨이 지정된 임계값 이하로 떨어지면 신호를 잘라냅니다 컨트롤을 사용하면 음성 해설의 배경 신호  원치 않게 기록된 배경 신호를 제거할  있습니다화자가 발언을 중지하면 게이트가 닫히도록 설정하여 다른 사운드는 모두 제거하십시오. LED 디스플레이 색상은게이트의 모드를 나타냅니다녹색은 게이트가 열린 상태노랑은 어택 또는 해제 상태그리고 빨강은 게이트가 닫힌 상태입니다. [게이트]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컨트롤을 사용할  있습니다.

고대비

들어오는 신호가 게이트를 열려면 초과해야 하는 레벨(-60~0dB 사이) 지정합니다신호가  레벨 미만인 경우에는 게이트가 닫히고들어오는 신호가 음소거됩니다.

어택

신호 레벨이 임계값을 초과한 후에 게이트가 열리는  걸리는 시간을 지정합니다.

해제

신호 레벨이 임계값 미만으로 떨어진 이후에 게이트가 닫히는  걸리는 시간(50~500밀리초 사이) 설정합니다.

고정

레벨이 임계값 미만으로 떨어진 후에 게이트가 열린 상태로 유지되는 시간(0.1~1000밀리초 사이) 지정합니다.

압축기

소프트 사운드 레벨을 높이고  사운드 레벨을 낮추는 방법으로 클립의 전체 지속 시간 동안 일정한 레벨이 생성되도록 동적 범위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압축기]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컨트롤을 사용할  있습니다.

고대비

압축을 시작하기 위해 신호가 초과해야 하는 레벨(-60~ 0dB 사이) 설정합니다임계값 미만의 레벨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비율

압축이 적용되는 비율(최대 8:1) 설정합니다예를 들어 비율이 5:1이면 입력 레벨이 5dB 증가할  출력은 1dB씩만 증가합니다.

어택

압축기가 임계값을 초과하는 신호에 응답하는  걸리는 시간(0.1~100밀리초) 설정합니다.

해제

신호가 임계값 미만으로 떨어질  게인이 원래 레벨로 돌아가는  걸리는 시간(10~500밀리초 사이) 지정합니다.

자동

들어오는 신호를 기준으로 해제 시간을 계산합니다.

구성

압축으로 인한 게인 손실을 포함하도록 압축기 출력 레벨을 -6~0dB 사이로 조정합니다.

확장기

지정된 임계값 미만의 모든 신호를 설정된 비율로 줄입니다그러면 게이트 컨트롤을 사용할 때와 비슷하지만 보다 미세한 결과가 생성됩니다. [확장기]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컨트롤을 사용할  있습니다.

고대비

확장기를 활성화하려면 신호가 속해야 하는 레벨을 지정합니다임계값을 초과하는 레벨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비율

신호가 확장되는 비율(최대 5:1) 설정합니다예를 들어 비율이 5:1 경우 레벨을 1dB 낮추면 5dB 확장되어 신호가 훨씬 빠르게감소합니다.

제한

신호에 최고값이 포함된 오디오 클립의 클리핑을 줄입니다예를 들어 오디오 파일에서 0dB 초과하는 최고값의 레벨을 균일하게 조정하면 클리핑을 방지하기 위해 전체 오디오 레벨을 0dB 아래로 줄이지 않아도 됩니다. [제한]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컨트롤을 사용할 있습니다.

고대비

신호의 최대 레벨(-12~0dB 사이) 지정합니다임계값을 초과하는 모든 신호는 임계값과 같은 레벨로 감소됩니다.

해제

클립이 발생한 후에 게인이 정상 레벨로 돌아가는  필요한 시간(10~500밀리초 사이) 지정합니다.

SoftClip

[제한] 비슷하게 클리핑을 줄이지만선택적 제한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컨트롤은 전체적인 혼합 내에서 신호를 보다 효율적으로정의하기 위해 일부 신호에 가장자리를 추가합니다.

 

왜곡 효과

오디오에 작은 자갈 또는 채도 효과를 적용하려면  효과를 사용합니다.

EQ 효과

EQ 효과는 매개 변수 이퀄라이저 역할을 합니다다양한 밴드를 사용하여 주파수대역폭  레벨을 제어합니다 효과에는 완전히매개 변수화된 3개의 중간 밴드와 높은 밴드  낮은 밴드가 하나씩 포함됩니다낮은 밴드와 높은 밴드는 기본적으로 셸프 필터입니다.게인은 주파수에 대해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컨트롤은 높은 밴드와 낮은 밴드를 셸프 필터에서 자르기 필터로 전환합니다게인은 옥타브당 -12dB 고정되며자르기 모드에서는 비활성화됩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보기의 그래픽 컨트롤을 사용하거나, [개별 매개 변수보기에서 값을 조정하십시오. [사용자 정의 설치보기에서는 밴드 핸들을 드래그하여 [주파수창에서 필터 밴드 속성을 제어할  있습니다 밴드에는 [주파수 [게인]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중간 밴드에는 Q 인수용으로   컨트롤이 추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주파수

밴드를 늘리거나 줄일 (20~20,000Hz 사이) 지정합니다.

게인

밴드를 늘리거나 줄일 (-20~20dB 사이) 지정합니다.

필터 기능을 셸프 필터에서 자르기 필터로 변경합니다.

Q

 필터 밴드의 (0.05~5.0옥타브) 지정합니다.

출력

EQ 출력 게인에서 주파수 밴드 증가 또는 감소에 대해 보상할 게인 양을 지정합니다.

왼쪽 채널만 재생 효과오른쪽 채널만 재생 효과

[왼쪽 채널만 재생효과는 오디오 클립의 왼쪽 채널 정보를 복제하여 오른쪽 채널에 배치하고 원본 클립의 오른쪽 채널 정보를 삭제합니다. [오른쪽 채널만 재생효과는 오른쪽 채널 정보를 복제하여 왼쪽 채널에 배치하고 기존 왼쪽 채널 정보를 삭제합니다 효과는 스테레오 오디오 클립에만 적용하십시오.

참고:

[왼쪽 채널만 재생] "왼쪽에서부터 채우기" 생각하고, [오른쪽 채널만 재생] "오른쪽에서부터 채우기" 생각합니다.

 

플랜저 효과

플랜징은 서로 다른 짧은 지연을 원본 신호와 거의 비슷한 비율로 혼합하는 경우 생성되는 오디오 효과입니다 효과는 원래 동일한 오디오 신호를  오픈 릴식 테이프 레코더로 보낸 다음  릴의 플랜지를 압축하여 속도를 줄이는 방식으로 생성되는 것이었습니다 결과로 생성되는  기록을 결합하면 위상이 이동되고 시간이 지연되는 효과가 생성되었습니다이는 1960~ 1970년대에 유행했던 사이키델릭 음악의 특징이기도 했습니다. [플랜저효과를 사용하면 특정 간격 또는 임의의 간격으로 신호를 약간 지연시키고 위상을 지정하여이와 비슷한 결과를 얻을  있습니다.

LFO 유형

저주파 발진기의 물결 유형을 [사인], [사각형또는 [삼각형중에서 지정합니다.

속도

저주파 발진기의 속력을 지정합니다.

심도

변조 파형의 게인 레벨을 결정하여 효과 심도를 제어합니다.

혼합

원본(원음 플랜지(처리음신호의 혼합을 조정합니다플랜징 중에 특성이 취소  적용되도록 하려면  신호가 모두 필요합니다. [원본] 100% 설정하면 플랜징이 수행되지 않습니다. [지연] 100% 설정하면 고장난 테이프 플레이어에서 재생되는 소리와 같이 떨리는 사운드가 재생됩니다.

피드백

플랜저로 다시 전달되는 플랜지된 신호 백분율을 결정합니다피드백이 없으면 효과는 원래 신호만 사용합니다피드백을 추가하면 효과는 현재 재생 시점 이전부터 영향을 받은 신호의 백분율을 사용합니다.

지연

플랜징이 원래 신호 뒤에서 시작되는 포인트(밀리초 단위) 설정합니다플랜징 효과는 초기 지연 설정에서  번째(또는 최종지연 설정까지 시간에 따라 순환하면서 발생합니다.

 

하이 패스  로우 패스 효과

[하이 패스효과는 지정된 [자르기주파수 미만의 주파수를 제거합니다. [로우 패스효과는 지정된 [자르기주파수보다  주파수를 제거합니다. [하이 패스 [로우 패스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사용할  있습니다.

 

반전(오디오효과

[반전(오디오)] 효과는 모든 채널의 위상을 반전합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멀티밴드 압축기 효과

[다중 밴드 압축기효과는  밴드에 컨트롤이 포함된 3 밴드 압축기입니다보다 부드러운 사운드를 재생하는 압축기가 필요한 경우에는 [움직임]에서 압축기 대신  효과를 사용하십시오.

[사용자 정의 설치보기의 그래픽 컨트롤을 사용하거나, [개별 매개 변수보기에서 값을 조정하십시오. [사용자 정의 설치보기의 [주파수창에는 3 밴드(낮은 밴드중간 밴드높은 밴드) 표시됩니다조정 게인  주파수 범위의 핸들을 조정하여  밴드의 게인을 제어합니다가운데 밴드의 핸들은 밴드의 교차 주파수를 결정합니다핸들을 드래그하여 해당하는 주파수를 조정합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솔로

활성 밴드만 재생합니다.

구성

레벨을 데시벨 단위로 조정합니다.

밴드 선택

밴드를 선택합니다그래픽 컨트롤에서 밴드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교차 주파수

선택한 밴드에 대해 주파수 범위를 높입니다.

출력

압축에 의해 생성되는 게인 감소 또는 증가를 보상하기 위한 출력 게인 조정을 지정합니다이렇게 하면 개별 게인 설정의 혼합이 유지됩니다.

 밴드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컨트롤을 사용할  있습니다.

임계값 1~3

압축을 시작하기 위해 들어오는 신호가 초과해야 하는 레벨(-60~ 0dB 사이) 설정합니다.

비율 1~3

압축 비율(최대 8:1) 지정합니다.

어택 1~3

압축기가 임계값을 초과하는 신호에 응답하는  걸리는 시간(0.1~10밀리초) 지정합니다.

해제 1~3

신호가 임계값 미만으로 떨어질  게인이 원래 레벨로 돌아가는  필요한 시간을 지정합니다.

멀티탭 지연 효과

[멀티탭 지연효과는 클립에 있는 원래 오디오의 에코를 최대 4개까지 추가합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지연 1~4

원래 오디오와 해당 에코 사이의 시간을 지정합니다최대값은 2초입니다.

피드백 1~4

여러 감소 에코를 만들기 위해 지연에 다시 추가할 지연된 신호 백분율을 지정합니다.

레벨 1~4

 에코의 볼륨을 제어합니다.

혼합

지연된 에코와 지연되지 않은 에코의 양을 제어합니다.

 

노치 효과

[노치효과는 지정된 가운데 근처에 있는 주파수를 제거합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가운데

제거할 주파수를 지정합니다전선으로 인한 잡음을 제거하는 경우 클립이 기록된 전자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전선 주파수와 일치하는 값을 입력합니다예를 들어 북미와 일본의 경우에는 60Hz대부분의 기타 국가에서는 50Hz 입력합니다.

Q

효과를 적용할 주파수 범위를 지정합니다값을 낮게 설정하면 밴드가 좁아지고높게 설정하면 밴드가 넓어집니다.

파라메트릭 EQ 효과

[파라메트릭 EQ] 효과는 지정된 [가운데주파수 근처에 있는 주파수를 늘리거나 줄입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가운데

지정된 범위 가운데의 주파수를 지정합니다.

Q

효과를 적용할 주파수 범위를 지정합니다값을 낮게 설정하면 밴드가 좁아지고높게 설정하면 밴드가 넓어집니다주파수가 조정되는양은 [증폭속성에 의해 데시벨 단위로 설정됩니다. [증폭컨트롤은 지정된 폭을 조정할 데시벨 양을 지정합니다.

증폭

주파수 범위를 늘리거나 줄일 (-24~+24dB 사이) 지정합니다.  Adobe Premiere Pro  Audition에서 파라메트릭 EQ 통해 감미로운 오디오를 제작하려면 Andrew Devis 제공하는 비디오 튜토리얼 참조하십시오.

페이저 효과

[페이저효과는 들어오는 신호의 일부를 가져와 위상을 다양하게 전환한 다음 다시 원래 신호에 혼합합니다그러면 신호 스펙트럼이 일부 취소되므로 페이저가 고유한 사운드를 생성할  있습니다이는 Motown 펑키 기타 주법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LFO(저주파 발진기유형

[사인], [사각형또는 [삼각형] 선택하여 위상 이동을 변조하는  사용하는 저주파 발진기의 파형을 결정합니다.

속도

저주파 발진기의 속력을 결정합니다 범위는 0에서 10 사이입니다.

심도

변조 파형의 게인 레벨을 결정하여 효과 심도를 제어합니다 범위는 0%에서 100% 사이입니다.

지연

다양한 효과를 얻기 위해 위상 이동 신호가 원래 신호보다 지연됩니다. [지연속성은 지연 시간을 설정합니다 범위는 0.1ms에서4.0ms 사이입니다.

피드백

입력 신호에 혼합될 위상이 이동된 신호 양을 결정합니다음수 값을 사용하는 경우 위상이 다시 180 반전됩니다 범위는 -50에서50 사이입니다.

혼합

[원음신호와 [효과신호의 비율을 결정합니다 값을 100% 설정하면 비율이 1/1 되고, 0으로 설정하면 효과 신호가 제거됩니다. 범위는 0%에서 100% 사이입니다.

피치 변환 효과

[피치 변환효과는 들어오는 신호의 피치를 조정합니다 효과를 사용하면 고음 심화 수준을 높이거나 낮출  있습니다 속성은 [사용자 정의 설치보기의 그래픽 컨트롤을 사용하거나 [개별 매개 변수보기의 값을 변경하여 조정할  있습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피치

피치 변경을 반음 단계로 지정합니다조정 가능한 범위는 -12~+12반음입니다.

미세 조정

[피치속성의 반음 격자  미세 조정을 결정합니다.

포먼트 유지

오디오 클립의 음소가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합니다예를 들어 고음의 피치를 높일   컨트롤을 사용하면 해당 고음이 만화의 소리처럼들리지 않도록   있습니다.

 

반향 효과

[반향효과는  안에서 재생되는 오디오의 사운드를 시뮬레이션하여 오디오 클립에 주변 음과 따뜻한 느낌을 추가합니다. [사용자 정의설치보기의 그래픽 컨트롤을 사용하거나, [개별 매개 변수보기에서 값을 조정하십시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초기 지연

신호와 반향 사이의 시간을 지정합니다 설정은 사운드가 라이브 설정에서 벽까지 이동한 다음 반사되어 다시 청취자에게 돌아가는 거리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흡음률

사운드가 흡수되는 백분율을 지정합니다.

크기

방의 크기를 백분율로 지정합니다.

조밀도

반향 "메아리" 조밀도를 지정합니다. [크기값은 [조밀도] 설정할  있는 범위를 결정합니다.

감쇄()

낮은 주파수에 대한 감쇄 양을 데시벨 단위로 지정합니다낮은 주파수를 감쇄하면 반향이 불규칙하거나 불명확하게 들리는 현상을 방지할  있습니다.

감쇄()

높은 주파수에 대한 감쇄 양을 데시벨 단위로 지정합니다값을 낮게 설정하면 반향 사운드가 보다 부드러워집니다.

혼합

반향 양을 제어합니다.

 

스펙트럼 노이즈 감소 효과

[스펙트럼 노이즈 감소알고리즘은 3개의 노치 필터 뱅크를 사용하여 오디오 신호에서 잘못된 음을 제거합니다 알고리즘을 사용하면원래 푸티지에서 불필요한 버저  휘파람 소리 등의 노이즈를 제거할  있습니다.

주파수(1~3)

 노치 필터의 중심 주파수를 결정합니다.

감소(1~3)

지정된 트랙에 대해 미터에 빨강이 나타나는 입력 게인 레벨을 설정합니다.

필터(1~3)

해당하는 필터 뱅크를 활성화합니다.

최대 레벨

 노치 필터의 게인 감소를 결정하여 신호에서 제거되는 노이즈 양을 제어합니다.

커서 모드

커서를 통한 필터 주파수 조정을 활성화합니다.

 

채널 교체 효과

[채널 교체효과는 왼쪽과 오른쪽 채널 정보 위치를 교체합니다 효과는 스테레오 클립에만 적용하십시오.

고음 효과

[고음효과를 사용하면 높은 주파수(4000Hz 이상) 높이거나 낮출  있습니다. [증폭컨트롤을 사용하여 주파수를 높이거나 낮출 (데시벨 단위로 측정) 지정합니다 효과는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클립에 대해 사용할  있습니다.

볼륨 효과

다른 표준 효과보다 먼저 [볼륨] 렌더링하려는 경우에는 [볼륨효과를 [고정 볼륨효과 대신 사용하십시오. [볼륨효과는 클리핑을 수행하지 않고도 오디오 레벨을 높일  있도록 클립에 대해 둘러싸기를 만듭니다클리핑은 신호가 하드웨어에 대해 허용되는 동적 범위를초과하는 경우 발생하며그러면 오디오가 왜곡되는 경우가 많습니다양수 값을 지정하면 볼륨이 높아지고음수 값을 지정하면 볼륨이낮아집니다. [볼륨 효과] 5.1, 스테레오 또는 모노 트랙의 클립에만 사용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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