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English

이곳의 프로그래밍관련 정보와 소스는 마음대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쓰시기 전에 통보 정도는 해주시는 것이 예의 일것 같습니다. 질문이나 오류 수정은 siseong@gmail.com 으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Swift 3] TCPIP Socket 통신 클래스 소스 코드 및 사용법

by digipine posted Nov 02, 2017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Swift3으로 TCPIP Socket  구현하려면 막막한데요. Stream Class 이용하면 간단히 구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Deleate 등록하면 에러 이벤트 처리도 가능합니다.

 

import Foundation

 

class TcpSocket: NSObjectStreamDelegate {

    

    

    var host:String?

    var port:Int?

    var inputStream: InputStream?

    var outputStream: OutputStream?

    

    func connect(host: String, port: Int) {

        

        self.host = host

        self.port = port

        

        Stream.getStreamsToHost(withName:host, port : port, inputStream: &inputStream, outputStream: &outputStream)

        

        if inputStream != nil && outputStream != nil {

            

            // Set delegate

            inputStream!.delegate = self

            outputStream!.delegate = self

            

            // Schedule

            inputStream!.schedule(in: .main, forMode: RunLoopMode.defaultRunLoopMode)

            outputStream!.schedule(in: .main, forMode: RunLoopMode.defaultRunLoopMode)

            

            print("Start open()")

            

            // Open!

            inputStream!.open()

            outputStream!.open()

        }

    }

    

    func send(data: Data) -> Int {

        let bytesWritten = data.withUnsafeBytes { outputStream?.write($0, maxLength: data.count) }

        return bytesWritten!

    }

    

    //    func send(data: String) -> Int {

    //        let bytesWritten = outputStream?.write(data, maxLength:data.characters.count)

    //        return bytesWritten!

    //    }

    

    func recv(buffersize: Int) -> Data {

        var buffer = [UInt8](repeating :0, count : buffersize)

        

        let bytesRead = inputStream?.read(&buffer, maxLength: buffersize)

        var dropCount = buffersize - bytesRead!

        if dropCount < 0 {

            dropCount = 0

        }

        let chunk = buffer.dropLast(dropCount)

        return Data(chunk)

    }

    

    func disconnect() {

        inputStream?.close()

        outputStream?.close()

    }

    

    func stream(_ stream: Stream, handle eventCode: Stream.Event) {

        

        print("event:\(eventCode)")

        

        if stream === inputStream {

            switch eventCode {

            case Stream.Event.errorOccurred:

                print("inputStream:ErrorOccurred")

            case Stream.Event.openCompleted:

                print("inputStream:OpenCompleted")

            case Stream.Event.hasBytesAvailable:

                print("inputStream:HasBytesAvailable")

                

                

            default:

                break

            }

        }

        else if stream === outputStream {

            switch eventCode {

            case Stream.Event.errorOccurred:

                print("outputStream:ErrorOccurred")

            case Stream.Event.openCompleted:

                print("outputStream:OpenCompleted")

            case Stream.Event.hasSpaceAvailable:

                print("outputStream:HasSpaceAvailable")

                

                

            default:

                break

            }

        }

    }

    

}

 

 

 

사용법

 

 let socket = TcpSocket()

 

 ....

 

 

 socket.connect(host: "118.34.167.155", port: 5552)

 

 

 let query = "HELLO SWIFT SOCKET!"

 let dataQuery = query.data(using: String.Encoding.utf8, allowLossyConversion: true)

 let sentCount = socket.send(data: dataQuery!)

 //let sentCount = socket.send(data: query)

 print("sentCount : \(sentCount)")

 

 let buffersize = 1024

 let chunk = socket.recv(buffersize: buffersize)

 

 var getString : String?

 

 if(chunk.count > 0){

 getString = String(bytes: chunk, encoding: String.Encoding.utf8)!

 print("received : \(getString!)")

 }

 

 

 connect.disconnect()

 
TAG •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36 OSX - Screen Serial Terminal - OSX에서 시리얼 터미널 사용하기 digipine 2017.11.03 7180
35 OSX 사파리 최신 버전 폰트 변경하기 file digipine 2017.11.03 1332
» [Swift 3] TCPIP Socket 통신 클래스 소스 코드 및 사용법 digipine 2017.11.02 4932
33 [Swift 3] HTTP Request 사용하기, 클래스 소스코드 및 사용법 digipine 2017.11.02 10113
32 [macOS] Sandbox 정책 극복기 Accessing Security Scoped Resource 1 file digipine 2017.11.02 2108
31 [Objective C] NSString 앞뒤 공백 문자 및 줄바꿈 문자 제거 digipine 2017.11.02 1808
30 XCode 8 업데이트 후 Code Sign Error 발생 시 해결법 1 digipine 2017.11.02 843
29 [iOS, MacOS] NSNotification, NSNotificationCenter 사용법 digipine 2017.11.02 1138
28 [iOS, MacOS] Singleton 싱글톤 패턴 사용하기 2 digipine 2017.11.02 1226
27 [iOS, MacOS] NSArray 정렬 Sorting에 대해서 digipine 2017.11.02 967
26 [iOS, MacOS] ATS 보안 정책 가이드 digipine 2017.11.02 778
25 OpenAL PDF, Sample Source file digipine 2017.11.02 937
24 Apple AppStore App Review 시 Reject 피하기 위한 방법 digipine 2017.11.02 573
23 iOS - UILabel 에서 AttributeString 사용하기 digipine 2017.11.02 843
22 iOS - BLE 장치용 ANCS Library for ANCS digipine 2017.11.02 1084
21 iOS - UITextField의 Placeholder Color 색 변경하기 file digipine 2017.11.02 1297
20 iOS - sizeWithFont 메소드 deprecated와 sizeWithAttributes digipine 2017.11.02 833
19 iOS - Sleep Mode Blocking 방법, 앱실행시 슬립모드 진입 방지 digipine 2017.11.01 816
18 iOS , MacOS, iPhone용 GZipStream class 구현하기 digipine 2017.11.01 592
17 iOS - View 이동 전환 하기 총정리 digipine 2017.11.01 74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