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English

이곳의 프로그래밍관련 정보와 소스는 마음대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쓰시기 전에 통보 정도는 해주시는 것이 예의 일것 같습니다. 질문이나 오류 수정은 siseong@gmail.com 으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Core Audio를 사용하여 macOS에서 Audio를 Capture하는 코드

by digipine posted Apr 19, 2024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아래에서 Core Audio를 사용하여 macOS에서 오디오를 캡처하는 간단한 예제 코드를 제공합니다.

이 예제는 C++로 작성되었고, 입력된 오디오를 터미널에 출력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macOS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실행 시 키보드에서 Enter를 누르면 오디오 캡처가 중지됩니다. 이 예제는 단순히 오디오 데이터를 콘솔에 출력하지만, 실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데이터를 적절히 처리하고 저장해야 합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CoreAudio/CoreAudio.h>
#include <CoreFoundation/CoreFoundation.h>

#define BUFFER_SIZE 1024

AudioQueueRef audioQueue;

static void HandleInputBuffer(void *input, AudioQueueRef inAQ, AudioQueueBufferRef inBuffer, const AudioTimeStamp *inStartTime, UInt32 inNumPackets, const AudioStreamPacketDescription *inPacketDesc) {
    // 오디오 데이터 처리 (여기서는 단순히 콘솔에 출력)
    for (int i = 0; i < inNumPackets; ++i) {
        std::cout << ((float *)((char *)inBuffer->mAudioData + (inPacketDesc ? inPacketDesc[i].mStartOffset : 0)))[0] << std::endl;
    }
    
    // 오디오 버퍼 재사용
    AudioQueueEnqueueBuffer(inAQ, inBuffer, 0, nullptr);
}

int main() {
    // 오디오 입력 장치 찾기
    AudioObjectPropertyAddress propertyAddress;
    propertyAddress.mSelector = kAudioHardwarePropertyDefaultInputDevice;
    propertyAddress.mScope = kAudioObjectPropertyScopeGlobal;
    propertyAddress.mElement = kAudioObjectPropertyElementMaster;

    AudioDeviceID deviceId;
    UInt32 size = sizeof(deviceId);
    OSStatus status = AudioObjectGetPropertyData(
        kAudioObjectSystemObject, &propertyAddress, 0, nullptr, &size, &deviceId);
    if (status != noErr) {
        std::cerr << "Failed to get default input device" << std::endl;
        return 1;
    }

    // 오디오 캡처 세션 설정
    AudioStreamBasicDescription audioFormat;
    audioFormat.mSampleRate = 44100.0;
    audioFormat.mFormatID = kAudioFormatLinearPCM;
    audioFormat.mFormatFlags = kAudioFormatFlagIsSignedInteger | kAudioFormatFlagIsPacked;
    audioFormat.mFramesPerPacket = 1;
    audioFormat.mChannelsPerFrame = 1;
    audioFormat.mBitsPerChannel = 16;
    audioFormat.mBytesPerPacket = audioFormat.mBytesPerFrame = (audioFormat.mBitsPerChannel / 8) * audioFormat.mChannelsPerFrame;

    // 오디오 큐 생성
    status = AudioQueueNewInput(&audioFormat, HandleInputBuffer, nullptr, nullptr, kCFRunLoopCommonModes, 0, &audioQueue);
    if (status != noErr) {
        std::cerr << "Failed to create audio queue" << std::endl;
        return 1;
    }

    // 오디오 큐 시작
    status = AudioQueueStart(audioQueue, nullptr);
    if (status != noErr) {
        std::cerr << "Failed to start audio queue" << std::endl;
        return 1;
    }

    // 콘솔에서 키 입력을 기다림
    std::cout << "Press Enter to stop capturing audio..." << std::endl;
    getchar();

    // 오디오 큐 중지 및 해제
    AudioQueueStop(audioQueue, true);
    AudioQueueDispose(audioQueue, true);

    return 0;
}
TAG •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56 Apple AppStore App Review 시 Reject 피하기 위한 방법 digipine 2017.11.02 582
55 Concurrent vs Serial DispatchQueue: Concurrency in Swift explained lizard2019 2021.04.16 615
» Core Audio를 사용하여 macOS에서 Audio를 Capture하는 코드 digipine 2024.04.19 344
53 Firebase 'GoogleUtilities/GULURLSessionDataResponse.h' file not found Error Fix lizard2019 2023.07.04 528
52 iOS , MacOS, iPhone용 GZipStream class 구현하기 digipine 2017.11.01 598
51 iOS - BLE 장치용 ANCS Library for ANCS digipine 2017.11.02 1086
50 iOS - BSD Socket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digipine 2017.11.01 890
49 iOS - NSString 와 NSData 간의 데이터 상호 변환 digipine 2017.11.01 446
48 iOS - NSString의 언어 인코딩 메소드 정리 digipine 2017.11.01 959
47 iOS - NSURLConnection로 다중 다운로드 구현 digipine 2017.11.01 552
46 iOS - Objective - C 정규식 사용하기 digipine 2017.11.01 846
45 iOS - Objective - C, URL 인코딩과 디코딩 digipine 2017.11.01 2153
44 iOS - Objective C 정규식 사용법 2 digipine 2017.11.01 1326
43 iOS - Objective-C Callback for C++ digipine 2017.11.01 510
42 iOS - Objective-C 남아있는 메모리 공간 확인 방법 digipine 2017.11.01 429
41 iOS - Openssl 빌드하기 digipine 2017.11.01 1211
40 iOS - OpenURL으로 HTML에서 어플 실행 digipine 2017.11.01 826
39 iOS - Query string을 Decode 하는 소스 digipine 2017.11.01 583
38 iOS - sizeWithFont 메소드 deprecated와 sizeWithAttributes digipine 2017.11.02 841
37 iOS - Sleep Mode Blocking 방법, 앱실행시 슬립모드 진입 방지 digipine 2017.11.01 82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